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교생실습

교생 한달 전 준비리스트/교생준비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예비교사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정보를 나누려 합니다^^
바로바로 교생나가기 전 준비해야할 것들에 관한 이야기인데요ㅎㅎ
대단한 정보와 꿀팁은 아니지만, 저의 경험을 토대로하여 간단하고 실속있는 글을 적어보려해요ㅎㅎ



1. 간단한 자기소개를 준비하자.

교생 첫날에는 담당학급의 아이들과 처음으로 인사를 하게돼요^^
이때 긴장해서 횡설수설할 수 있으니
간단한 자기소개를 미리 생각해놓으면
보다 자신감있고 똑부러진 교생선생님의 인상을 줄 수 있겠죠?ㅎㅎ

2. 교안을 미리 작성해놓자.
학교마다 교생에게 주는 수업시간이 굉장히 다르답니다ㅎㅎ
음..학교의 영향보다는 담당선생님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아요^^
한달동안 내가 몇번의 수업을 하게될지 모르니 미리미리 교안을 짜두는게 확실히 좋아요^^

3. 옷장을 점검하고, 단정한 옷들 미리 코디하여 준비해보자.
교생실습전에 가장 고민되는게 '복장'이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실제로 저도 교생실습전에 옷을 몇벌 샀던 기억이ㅠㅜ흑
단정한 원피스나 블라우스, 정장느낌의 바지/슬랙스 등을 입으면되는데
옷장에 그런 옷들이 없으시다면 몇벌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제가 교생할때 정~말 그냥 후리하게 청바지입고 오시는분들을 봤었는데
확실히 안좋아보이더라구요ㅠ
무엇보다 아이들 눈에도 선생님이 신경쓰고 안쓰고가 보일테니까ㅜ



복장을 무시할 수 없는것같아요ㅎ

4. 슬리퍼를 준비하자.
제가 교생나갔을때, 첫날에 교장선생님과 면담시간이 있었는데 그때 슬리퍼를 안챙겨온 선생님들 살짝 혼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챙겨놓으세요^^

5. 실습일지는 매일매일 꼭꼭 챙기자.



실습일지는 한번 밀리게되면 힘들답니다.
최대한 매일매일 작성하는게 좋아요ㅎ
그리고 첫날에 일지를 안가져오시는 쌤들도 있던데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ㅎ

이정도만 준비하셔도 충분하실거예요^^
교생실습전에 많이 걱정되고 떨리시겠지만, 생각보다 별거없고 재밌는 경험이 되실테니
너무 걱정하기보다는 설레는마음으로 아이들과 만나시길 바라요☺
모든 교생선생님들의 행운을 빕니다👍


'공부하자 > 교생실습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생실습은 먹방과 함께  (0) 2019.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