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하고

목감기 예방 /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에 좋은 습관이나 감기 걸렸을때 좋은 방법들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노래할때 가장 힘든게 컨디션 관리였어요ㅠㅠ
아무리 연습을 많이 해도 연주 당일날 감기걸려서 목이 부어버리면
하나도 보여줄 수 없으니까요ㅠㅠ
그래서 저처럼 컨디션관리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을 위해 한번 적어볼게요!

1. 찬물보다는 따듯한 물!
생활하면서 틈틈이 따듯한물을 마셔주는게 좋아요.
사실 저는 그냥 뜨거운물을 살짝 식혀서 마시는데 확실히 좋더라구요.
따듯한 물을 마시면 염증을 가라앉혀주기 때문에 목이 좀 칼칼한데? 싶으면
많이 마셔주세요.

2. 모과차를 추천해요
모과는 기관지 호흡기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어서 목감기에 좋다고해요.
그래서 저는 연주준비할때 특히 겨울철에 많이 마셨어요.

3. 숙면
저는 '어랏? 설마 감기???' 이런 느낌이 들면ㅋㅋㅋ
무조건 밥 잘챙겨먹고 자버려요ㅠㅠ
잠이 보약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땀날정도로 두꺼운 이불덮고 자요.
사실 이게 최고예요.

3. 목을 감싸자
저는 연주 며칠전부터 잠잘때 목에 스카프하고 자요:)
이게 은근 좋은방법입니다 ㅎㅎ

4. 양치는 더더 자주
구강청결은 목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때문에
목이 칼칼할때는 양치질을 더더 자주해주는게 좋아요.
뭐 대단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보다 그냥 양치질을 잘 해주면 충분해요!

5. 물을 자주 마시기
물을 한번에 많이 마시기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시는걸 추천해요.

6. 비타민은 꾸준히 복용하기
비타인C 한알이라도 꾸준~히 복용하는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뭐든지 한번에 많은양을 하는것 보다
꾸준히 하는게 효과적입니다.
-------------------------------------------
모두모두 목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