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하고

[남부터미널] 24시 음악연습실 '이지연습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남부터미널역에 있는 음악연습실을
소개해드릴게요.

위치는 남부터미널 6번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요.
나같은 뚜벅이에게는 집도 연습실도
무조건 역세권이 최고!!

오피스텔 건물 2층에 있는데
층 전체가 연습실은 아니지만 거의 연습실로
사용되고 있어서
음악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왔다갔다 하는 것
같더라구요.

2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이렇게
큼직한 간판이 보여요.

우리 앙상블팀은 총 3명이 갔는데 작은방으로
예약했어요.
방 이름들이 스텔라부터 체리까지 ㅋㅋㅋㅋ
꽤 다양한것 같은데
우리가 사용한 방 이름은 생각나지 않아요. 다만, 우리가 들어간 곳에
연습실이 총 3곳 있었고
그 중 한곳은 그랜드연습실로
성악가들이 리허설하기에 좋을 것 같았어요.

가격은 시간당 8000원으로 예약했습니다.
음...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냥저냥 쓸만해요.

최대한 넓게 찍어보겠다고
벽에 딱 붙어서 찍어봤어요.

넓은편은 아니지만 여자 세명이 들어가서 노래하고
복작복작 연습하기에 나쁘지 않아요. 테이블도 있고 피아노도 있고
큼직한 거울도 있어서 쓸만합니다. 성악가들이 연습할때 가장 중요한게
'거울' 이잖아요? 아닌가요???
저는 거울 중요해요. 제 입모양 표정 손짓 등등 보면서 연습을 해야
나중에 리허설할때 당황스럽지 않더라구요.
옛날옛적에는 그냥 거울같은거 무시하고
소리만 냈었는데
시험 바로 직전에 거울보고 불러보면 엄청 어색하고 몸 움직임이 아주 못봐주겠더라구요..
여러분 꼭 거울 보고 연습하세요ㅠㅠㅋㅋㅋㅋㅋ

뭐 당연한 얘기지만, 보면대도 있어요.
그리고 좋았던 점은 바닥에 보일러가
따땃하게 들어와서 좋아요ㅠㅠ
아주아주 간혹가다가 히터 틀어야 하는 연습실들 있는데
노래할때 춥다고 히터 빵빵하게 틀면 입속와 목구멍이 말라버리는거....
경험해보셨나요??? 아주 목 상하는 지름길입니다...휴

-----------------------------------
근처에 예술의전당도 있고
역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많은 음악인들이 사용하는 곳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도 위치나 시설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재방문 할 것 같아요. #서초동연습실 #강남음악연습실 #남부터미널연습실
#예술의전당연습실 #서울연습실 #서울음악연습실
찾는다면??
여기 한번 가보세용~